실거주하기 좋은 주택 7가지 조건 대해서 알아보기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와서 직장 생활을 하는 자취생들, 결혼하면서 새로운 집을 꾸리는 신혼부부들, 자녀를 시집 보내고 부모님들이 노년을 편안하게 보내시려는 시니어 분들은 모두 주거 공간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교통이 편리하고 집값이 상승 가능한 투자용 주택이 아닌 실제 거주하기 좋은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억 미만 디딤돌 대출 알아보기>

 

실거주하기 좋은 주택 7가지 조건 대해서 알아보기

 

 

1. 주변에 대형 마트가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홈플러스나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마트가 집 근처에 있는 것을 선호하지만, 실제 거주할 때는 집 앞에서 편리하게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이런 곳은 가격이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뿐 아니라, 24시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 언제든지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1. 주변에 대형 마트가 있는 경우

 

2. 주변에 학교가 있는 경우

신혼부부들이나 주변에 초중고가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주변에 학교가 있는 경우 대체적으로 주변에 유흥시설이나 유흥업소 등이 없어서 조용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무리 클럽이나 술을 좋아한다 해도 집앞이 이런 시설이 많으면 좋을까요? 오히려 집은 안락하고 조용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으로 거주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주변에 학교가 있는 경우

 

 

3. 주변에 공원 또는 산책로가 있는 경우

아무리 집이 넓고 좋더라도 집 근처에 공원 및 산책로로 운동하면 좋겠죠? 건강을 위해서는 주변에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3. 주변에 공원 또는 산책로가 있는 경우

 

4. 집 주변 CCTV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곳

아무리 좋은 동네라도 밤에는 어디서든 범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범죄가 잘 일어나는 곳은 대부분 어둡고 CCTV가 없는 장소들이 많은데요. 집 근처에 CCTV가 많다면 범죄 발생율이 낮아지거나 내가 문제가 생겼을 때 CCTV 안전벨을 눌러서 도움을 요청하기도 쉽습니다. CCTV가 없다면 앞 편의점이 있는 곳에 거주하는 것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집 주변 CCTV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곳

5.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곳

아무리 교통이 편리하고 서울, 직장이랑 가깝더라도 주차공간이 여유롭지 않으면 이걸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 다세대 단독주택인 경우
    20~30년 된 다세대 주택인 경우는 대부분 골목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실거주 시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빌라 인 경우
    2010년 이후 건물를 찾는 것이 2중 주차나 주차공간을 여유롭게 확보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아파트 인 경우
    주차공간이 세대당 1.3~1.4 이상인 곳이 주차공간에 대해서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1.0 넘는다고 해도 요새 2~3대 차량을 소유한 경우가 많음)

5.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곳

 

 

6. 병원이 근처 많은 곳 (동네병원, 대학병원)

살다 보면 크고 작은 병에 걸리거나 다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 병원이 멀면 치료받기 어렵겠죠? 이럴 때 치료 받기 쉬운 병원들이 주변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아기나 어린이가 있는 경우도 장난감에 걸려서 얼굴이나 몸이 찢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는 성형외과가 있는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주변에 어린이를 취급하는 대학병원이 있으면 빠르게 처치할 수 있어서 병원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병원이 근처 많은 곳 (동네병원, 대학병원)

7. 언덕 또는 경사가 심하지 않는 곳

어느 정도 언덕이 있는 경우에는 운동(?)을 할 수 있지만, 언덕이나 경사가 심한 곳에 살게 되면 나이 드신 분들은 실거주하기 힘들 수 있고 관절염에 좀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 눈이 많이 오면 도보 이동 시 불편한, 자동차 사고까지 연결될 수 있습니다.

7. 언덕 또는 경사가 심하지 않는 곳

 

실거주하기 좋은 주택 7가지 조건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실거주하기 좋은 집은 위 조건 포함하여 내주변 분위기가 내 라이프 스타일과 맞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혼부부가 많이 사는 동네라면, 신생아나 어린이땜에 층간 소음이 있을수는 있지만 내가 신혼부부고 내 애가 태어나는 경우 그런부분에서 좀더 너그러을수도 있고, 자취만 하고 잠만자는 공간으로 사용한다면 직장이랑 가까운게 더 중요할수 도 있습니다.

주택에 대한 행복함은 집값 상승보다 내가 거주하기 편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추천 컨텐츠

부천 주말농장 신청하는 방법 (2023년 도시농업체험장(도시텃밭)참가 모집)

삼천리 가스 요금 카카오톡 자가검침 방법

시디즈 t50 light 재택근무 가성비 좋은 10만원대 의자 추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